본문 바로가기
기타1(여행 맛집)

(속초 맛집) 속초 가성비 좋은 물회맛집 추천 수산물회

by 쏘루나 2021. 5. 19.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인사를 하네요 
한동안 너무 바빳던 연말 연초였던거 같아요 
다행히 지난달 말부터 남편과 휴가를 같이 낼 수 있는 날이 생겨서 
가까운 곳에 드라이브라도 다녀오자는 생각으로 다녀왔는데요 
역시 바람쐬고 머리 식히는데는 바다만큼 좋은곳은 없는거 같더라구요 
저희 부부는 속초로 바로 향했어요

바다를 보고 점심을 먹으러 갔는데요 
남편이 미리 알아본 곳이 있더라구요 
속초를 갔으니 해산물, 회는 물론이고 그중에서 물회를 꼭 먹어야 한다는 저의 말을 귀담아 듣고 
싱싱하고 깔끔한 음식들이 많이 나온다는 속초물회맛집인 수산물회로 다녀왔답니다 

속초 조양동에 위치해 있고 청초호수공원이 있어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새건물처럼 보이는 수산물회는 1층과 2층 다 쓰는 규모가 큰 식당이었어요 
날씨가 너무 좋은 날 방문해서 그런지 하늘과 주의 배경까지 완벽한 하루였던거 같아요 
그리고 속초물회맛집이라는 소리를 들으니 더 기대하게 되더라구요 
주차는 가까운 전용주차장으로 하시면 되고 바로 매장안으로 들어갔답니다 

배가 고파서 메뉴에 있는거 다 시키고 싶더라구요 
사람이 두명밖에 없으니 너무 아쉬웠어요 
사람이 많으면 메뉴별 다 시켜서 나눠먹을 수 있는데 그러지 못한것이 아쉬워서 한번 더가야겠더라구요 
밑반찬이 일단 한정식처럼 다양하게 나왔어요 

밥만 나오면 백반집에 왔다고 말해도 속을만큼 정갈하면서도 다양한 밑반찬들이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마진이 남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육해공 음식들을 다 맛볼 수 있었어요 

속초에서 먹을 수 있는 별미 
오징어순대에요 
쫄깃한 오징어와 안에 속, 그리고 계란물~ 
이것만으로도 한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어서 좋고 

속초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꼭 한번은 먹고 가는 음식중에 하나에요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비린내도 없고 단정하게 나와서 맛있더라구요 
특히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서 먹는 재미도 있고 배도 채우고 식전 입맛을 돋구는 데에도 좋았어요 

우리신랑이 제일 좋아하는 성게알비빔밥이에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인데 다행히 저희 부부는 너무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랍니다 
바다향이 강한걸 특히 좋아하는 남편이라 애정하는데요 
성게알이 가득 부어져 있고 새싹채소의 알싸함까지 같이 먹으니 
특유의 비릿내도 많이 부각되지 않아서 좋았던거 같아요 
쌉싸름한 끝맛이 인상적이더라구요 

한입씩 나눠먹는데도 그 향이 강해서 입안에 도는 느낌과 맛이 너무 좋았어요 
서울에서도 성게알비빔밥을 많이 팔기도 하는데요 
바다근처에서 먹는거와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거 같아요 
신선한 바다향과 비린맛의 비교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신선한 바다향을 즐길 수 있는 음식이었어요

회덮밥이에요 
사각사각한 식감의 회를 야채들과 초고추장, 김, 깨, 참기름 살짝 돌려서 비벼먹으면 
세상 산해진미가 뭐가 필요할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진짜 애정하는 음식중에 하나인데요 
회덮밥 안에 들어간 횟감의 양이 많아서 밥보다 회를 더 많이 씹은거 같더라구요 
양념도 너무 강하지 않아서 고소함 그대로를 잘 먹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회덮밥만 먹어봐도 수산물회의 회들은 싱싱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랫동안 냉동해놨던 회를 쓰거나 오래된 회를 쓴 곳이라면 씹는 식감이 거의 없을텐데
바로 썰어서 나온 회들이 가득 들어가 있고 야채들과 잘 비벼서 먹는 그 맛은 
진짜 제대로 하는 곳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옆테이블에서 즐기시는 음식이었어요 
처음에는 무슨음식이지? 생각했는데 메뉴판을 보니 바로 알수 있었어요 
섭국이랑 물회였는데요 
섭국을 실제로는 처음 본거 같아서 유심히 본거 같기도 해요 

섭이 홍합을 말한다고 하던데, 홍합을 빨간국물을 내서 만든 음식이라 속초,강원도 사람들은 해장할때 즐겨 먹는 음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국물맛이 진짜 궁금했어요 
홍합의 기본 맛을 생각하면 짬뽕같을까? 라고 생각이 드니 
술한잔하면 생각나는 그 맛이 정답~ 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냥 밥 보다 확실히 윤기있고 찰기가 있는 돌솥밥인데요 
어딜 가나 돌솥밥이 있으면 그걸로 주문하는 남편과 저는 
속초물회맛집 수산물회에서도 당연히 돌솥밥으로 주문을 했고 
거기에 전복이 가득 들어가 있는 전복돌솥밥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뚜껑을 열자마자 고소한 향은 물론이고 윤기가 좌르륵 흐르는 쌀과 전복의 살점을 보니 
바로 군침이 돌더라구요 
거기에 밑반찬들과 함께 먹으니 
왕의 밥상이 바로 이거일거다!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 식사에 제일 중요한 물회인데요 
각종 해산물이 가득 올라가있어서 밑에 국물이 보이지 않을만큼 푸짐함을 자랑하는 수산물회의 물회는 
제가 여태 속초 그 어디 횟집에서 먹은 물회중에 으뜸이었어요 
해산물들이 씹는 식감을 보면 싱싱한지 아닌지를 바로 느낄 수 있는데 

하나하나 따로 씹어먹어도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만큼 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더구나 그 아래에 있는 빨간 국물과 함께 비벼 먹으면 그 맛도 조화로워서 밥을 말아먹어도, 소면을 말아먹어도 다 맛있는 
물회더라구요 
지금도 생각난다 마구마구~

속초가 가깝기도 하고 자주 가는 여행지이기도 해서 많은 식당을 다니기도 하고 
유명한데는 많이 다녀본 편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수산물회를 이제서야 알았다니 뭔가 억울했어요 
속초물회맛집이 이렇게 가까이 있을줄이야 ㅎ

수산물회는 1층과 2층을 모두 사용하고 기다리지 않아도 될만큼 내부가 굉장히 넓더라구요 
그만큼 테이블도 많이 있어서 주변에 회사에서도 회식으로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해요 
2층 단체석은 140을 수용할 수 있을만큼의 규모라고 해요 

속초에 여행가시는 분들이나 물회좋아하시는 분들은 수산물회 추천해드려요 
모든 음식이 맛있는 곳이었어요

 

상호 : 수산물회

주소 :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1길 12

전화 : 033-635-1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