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기록

영어 독학, 복습 및 정리 / 2024.01.15

by 쏘루나 2024. 1. 15.

[part1]

 

be good at + [명사/동명사]

 

I'm good at Chinese.

나는 중국어를 잘해.

You're good at everything.

너는 다 잘해. (못하는게 없어).

She's good at organizing.

그녀는 정리를 잘해.

 

 

be really/pretty good at + [명사/동명사]

 

She's pretty good at swimming.

그녀는 수영을 꽤 잘해.

You're really good at singing.

너는 노래를 진짜 잘해.

 

 

not good at + [명사/동명사]

 

I'm not good at lying.

나는 거짓말을 잘 못해.

I'm not good at public speaking.

나는 사람들 앞에서 말 잘 못해.

I'm not good at everything.

나 뭐든 다 잘하진 못해.

 

 

[part2]

 

What do you do for + [명사]?

 

What do you do for fun?

재미로 뭐 하세요?

 

 

I like + [to 명사 / 동명사].

 

I like (to watch / watching) Netflix.

저는 넷플릭스 보는 걸 좋아해요.

I like (to read / reading) fantasy novels.

저는 판타지 소설을 읽는 걸 좋아해요.

I like (to relax / relaxing) at home.

저는 집에서 쉬는 걸 좋아해요.

 

 

I love + [to 명사 / 동명사].

 

I love (to spend / spending) time with my friends.

저는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걸 아주 좋아해요.

I love (to drink / drinking) beer with my friends.

저는 친구들과 맥주 마시는걸 아주 좋아해요.

 

 

[part3]

 

Do you like + [명사]?

 

Do you like Korean food?

한국 음식 좋아하세요?

Do you like Italian food?

이탈리안 음식 좋아하세요?

Do you like wine?

와인 좋아하세요?

 

 

I really like + [명사].

 

I really like Korean food.

저는 한식을 정말 좋아해요.

I really like Chinese food.

저는 중국 음식을 정말 좋아해요.

 

 

I really don't like + [명사].

 

I really don't like Japanese food.

저는 일본 음식을 정말 안 좋아해요.

I really don't like Indian food.

저는 인도 음식을 정말 안 좋아해요.

 

 

I don't really like + [명사].

 

I don't really like Korean food.

저는 한국 음식을 별로 안 좋아해요.

I don't really like vanilla.

저는 바닐라는 별로 안 좋아해요.

 

 

I absolutely love + [명사].

 

I absolutely love Korean food.

저는 한식을 굉장히 좋아해요.

I absolutely love sushi.

저는 스시를 굉장히 좋아해요.

I absolutely love pizza.

저는 피자를 굉장히 좋아해요.

 

 

[part4]

 

What's your favorite + [명사]?

 

What's your favorite movie?

어느 영화를 제일 좋아하시나요?

 

 

My favorite movie is + [명사].

 

My favorite movie is Iron Man.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아이언맨'이야.

My favorite movie is The Godfatehr.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대부'야.

 

 

My favorite is + [명사].

 

My favorite is  pasta.

내가 가장 좋아하는 건 파스타야.

My favorite is chocolate.

내가 가장 좋아하는 건 초콜릿이야.

 

 

Nothing beats + [명사].

 

Nothing beats the Godfather.

대부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Nothign beats Iron Man.

아이언맨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part5]

 

Do you prefer A or B?

 

Do you prefer iPhones or Androids?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중 어느 것을 더 선호하세요?

Do you prefer summer or winter?

여름과 겨울 중 어느 계절을 더 좋아하세요?

Do you prefer books or movies?

책과 영화 중 어느 것을 더 좋아하세요?

Do you prefer white wine or red wine?

화이트 와인과 레드 와인 중 어느 것을 더 좋아하세요?

 

 

I prefer + [명사]

 

I prefer red wine.

저는 레드 와인을 더 좋아해요.

I prefer coffee.

저는 커피를 더 좋아해요.

I prefer beer.

저는 맥주를 더 좋아해요.

 

 

I prefer + [to 동사 / 동명사]

 

I prefer to drink red wine.

=I prefer drinking red wine.

저는 레드 와인 마시는 것을 더 좋아해요.

I prefer to drink coffee.

=I prefer drinking coffee.

저는 커피 마시는 것을 더 좋아해요.

I prefer to watch movies.

=I prefer watching movies.

저는 영화 보는 것을 더 좋아해요.

 

 

I'd rather + [동사]

 

I'd rather drink white wine.

저는 차라리 화이트 와인을 마실래요.

I'd rather drink coffee.

저는 차라리 커피를 마실래요.

I'd rather watch a movie.

저는 차라리 영화를 볼래요.

 

 

 

 

 

 

'영어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독학, 복습 및 정리 / 2024.01.20  (0) 2024.01.20

댓글